디저트한조각:영화인물편
16,000원

이 시리즈는 기존의 조각이 가진 한계를 깨기 위한 일종의 실험이다.

 미술관에서 보는 조각상들은 대 개 관습적인 재료로 제작되며, 한정된 시공간에서만 관객과 소통한다.

 우리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식재료를 사용하여, 책이라는 매체를 통해 작품과 제작과정을 독자와 공유하고자 한다.

 작품 의 구상 과정을 글과 사진 콜라주, 드로잉 등으로 설명하고, 완성된 ‘먹는 조각 작품’의 이미지와 취식방법을 함께 수록한다. 

 

『 디저트한조각 』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 『 디저트한조각:영화인물편 』 은 영화 속 등장인물을 주제로 하며, 각 인물이 예술작품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자세히 소개한다.

 먼저 영화 속 캐릭터에 대해 상세히 분석한 에세이와 그 캐 릭터를 소재로 디저트를 구상한 과정을 수록했다.

 에세이는 단순히 인물에 대해 소개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삶과 어떤 연결지점을 가지는지에 대한 고찰을 제시한다.

 우리가 재해석한 6명의 영화 인물들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의 받아온 인물들이다.

 영화를 다 보고 나서, 영화에 대한 기억이 금세 희미해져 아쉬웠던 경험 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음으로써

 영화에 대한 각 인물에 대한 감상을 더 오래, 더 짙게, 그리고 색다르게 간직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판형] 145*175(mm), 하드커버, 사철제본 

[페이지] 96

연관상품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