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신간도서
*책 커버를 클릭하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월 추천도서
출판사_린틴틴 / 정가_16,000원 / 장르_음식, 에세이
28년차 피아노 조율사 조영권씨. 전국 방방곡곡 조율 의뢰가 오면 어디든 달려갑니다
조율을 마치면 꺼내드는 수첩엔 볼펜으로 깨알 같은 글씨가 적혀져 있습니다. '몽마르뜨', '마로니에', 스팅'... 알 수 없는 상호와 주소, 전화번호, 대략의 지도 같은 것들입니다. 수첩을 보고는 걸을음 옮깁니다. 열심히 일한뒤 허기를 채우러 갑니다.
그렇습니다. 그는 못 말리는 경양식 마니아 입니다.
경양식은 우리에게 참 익숙합니다.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생선까스, 비프까스, 오므라이스 등등.
우리가 수십 년간 먹어온 음식들입니다. 그런데 이게 어느 나라 음식인가, 하면 잘 모르겠습니다.
서구식 같기도 하고, 일본식 같기도 하고, 그냥 한식 같기도 합니다. 서구 음식이 일본에 갔다가 우리에게 온 형태라 그런데,
또 서구나 일본의 비슷한 음식과 비교해보면 이게 같지가 않아요. 접시 위 구성도 다르고, 소스 맛도 다르고,
우리가 왕돈까스+깍두기+쌈장+풋고추를 같이 먹는 거만 봐도 그렇지요.
『경양식집에서』는 피아노 조율사 조영권 씨의 조율 작업, 그 뒤 이어지는 경양식 노포 탐방기,
그리고 경양식집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인터뷰를 만화와 에세이, 사진으로 엮은 책입니다.
*책 커버를 클릭하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나만의 TOP 5
Recommend a Album
최근 책방 플레이 리스트는 유튜브의 ncr 위주로 틀고 있는데 듣다 보니 2014년에 갔던 존 메이어 내한공연이 생각나서 존 메이어의 앨범들을 자주 틀었다. 'Room For Squares'는 존 메이어의 데뷔앨범이자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 앨범이다. 앨범에 수록된 싱글들이 엄청난 인기를 받았고 준수한 외모와 뛰어난 기타실력으로 데뷔 할 때부터 에리 클랩턴과 비교가 되었다. 낮에도 틀기 좋고 해가 질 무렵, 저녁에 틀어도 분위기가 있어 이번 달 책방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했던 앨범이다.
*앨범 커버를 클릭하시면 앨범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Ain Bookstore News
아인서점에 쿠폰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짝짝짝👏🏻) 기존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호랑이스탬프 한 개씩 찍어드렸지만, 많이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도 공평하고 더욱더 좋은 혜택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1만원당 1개씩 스탬프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많이 구매하시면 더욱 빨리 모으실 수 있으니 기존 쿠폰 발행하신 고객님은 변경해달라고 요청해주세요. 앞으로 더욱더 좋은 혜택 아주 많이 갖고 오겠습니다. ;-)
*오프라인 방문시 발급가능합니다.
Epilogue
저번 주에는 여의도에 새로 오픈한 더 현대를 다녀왔다. 오전에 가서 그나마 사람이 별로 없었지만, 생각보다 많이 돌아다니지는 못했다. 인테리어도 인상적이었고 입점해있는 브랜드도 재밌었다. 시간이 좀 지나니 사람들이 여기저기서 모여드는데 이렇게 넓은 공간에 사람들이 많이 보이니까 반가우면서도 무서워서 쫓기듯 나왔다.
이 번호부터는 top5 라는 코너가 하나 생겼다. 매달 15일에 올라오는 콘텐츠인데 가볍게 시작했다. 앞으로 점점 읽을거리가 많아지게끔 뭔가를 계속 추가할 계획이니 기대해 주시길…
예전만큼 바쁘게 살고 있지는 않지만, 몸이 쉽게 피로해진다. 낮에도 계속 졸린 거 보니 봄이 오긴 온 건가 싶기도 하고 어차피 일어나는 시간은 매일 비슷하니 자는 시간을 조금 앞당겨볼까 한다. 매일 자기 전에 클럽하우스 새벽반을 담당했는데 왠지 나만 피곤한 것 같지 않아. ㅋㅋ사람들이 예전보다 목소리가 힘이 없어짐... 우리 조금만 일찍 잘까요?
오프라인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388-15, 아인서점 3층 온라인 ainbooks.kr 인스타그램 @ain.books 발행 아인서점